전세연
안녕하세요! UI/UX 디자인과 BX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세연 디자이너입니다.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기술을 결합하여 인터페이스와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즐기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꾸준한 탐구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와 철학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은 디자인에 새로운 창의적 영감을 제공하며, 저의 디자인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다른 이들에게 가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여 그들의 경험을 더 나아지게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우리 세대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우리 세대의 특징을 단어로 표현한다면 '자유로움'과 '확고함'입니다. 우리는 기존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행동하며,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 사회적 시선에 대한 두려움이 적습니다. 이러한 자유로움과 다양성은 큰 장점이지만, 선택의 다양성과 늘어난 책임감으로 혼란을 겪을 때도 있습니다. 특히 지금의 저에게 가장 혼란스러운 부분은 생성형 AI의 도입과 진로 고민인 것 같습니다. 생성형 AI가 디자이너의 역할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어떻게 협력하고 경쟁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과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환경에서의 다양한 선택지로 인한 진로 고민 모두 쉽게 확답할 수 없는 논제입니다. 이럴수록 더 본질에 집중하여 어떤 일을 할 것이고 왜 그 일을 해야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다양성과 자유로움을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치를 사회에 기여함으로써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믿습니다.
당신의 생성물에는 우리 세대의 가치관이 어떻게 담겨 있나요?
‘moon’은 인간중심주의를 넘어, 모든 생명을 존중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가치관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원칙은 반려동물과 유기동물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사회적 약자와 생명을 대하는 태도로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PICK TOK'은 우리 세대의 취향과 재미를 적절히 담으려고 노력했으며, MZ세대의 대화 습관과 콘텐츠 소비 특성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세대를 멀리서 관찰하며 그들의 관심사와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