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인
예술과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열정으로 그로부터 영감을 받아 표현하는 디자이너, 이예인입니다. 대중문화는 우리 일상과 밀접하며, 그 다양한 형태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제 작업에서는 이러한 다양성과 다채로움을 통해 아름다움을 찾아내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대중문화의 다양한 측면을 반영하고, 화려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중문화를 사랑하는 디자이너로서, 색다른 시각과 창의력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하고, 예술과 엔터테인먼트의 매력을 많은 사람과 나누고자 합니다.
우리 세대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디지털 네이티브]태어났을 때부터 디지털을 접하고, 디지털을 마치 원어민처럼 자유자재로 이용하는 세대라고 생각합니다.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소셜 미디어 등의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가 일상적인 일부가 되어 자란 세대로,디지털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생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생성물에는 우리 세대의 가치관이 어떻게 담겨 있나요?
디지털 네이티브가 바라본 디지털에 대한 관점을 담았습니다.디지털이 자연스러운 저희 세대는 디지털을 마치 친구삼아 자랐고, 현재도 생활 속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제가 작업한 인공지능 챗봇 브랜드 라운드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제가 디지털과 첨단 산업을 바라보는 관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궁금한 내용이 있어 질문을 하면 바로 친절하게 대답해 주는 인공지능 라운드를 통해저희 세대가 마치 디지털을 친구처럼 바라보는 긍정적인 관점을 드러내고자 했습니다.그와 반대로, 두 번째 작 데이투문은 디지털 네이티브가 바라보는 지나간 아날로그의 모습입니다. 아날로그가 낯선 저희 세대는 이것이 새롭고 매력적으로 다가오고는 합니다.디지털 네이티브인 제가 바라본 그때 그 시절의 감성을 다시 재해석해 디자인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